사설사이트 바로가기

사설사이트 바로가기

사설사이트 바로가기

Blog Article


주요 행사는 구시포 풍어제, 먹거리장터 및 수산물시장 개장식, 수산물 시식회, 수산인 체육대회, 국악공연, 수산인과 관광객 줄다리기, 바지락까기대회, 의장대 및 군악대 시범, 선운산 동백숲 걷기대회, 에어로빅 시범, 품바 공연, 청소년 어울마당, 주꾸미 아저씨 선발대회 등이다.


칡의 열매는 갈곡(葛穀)이라 하며 만성적인 설사에 효과가 있고, 칡꽃인 갈화(葛花)는 독특한 단맛이 있으며 술독을 풀어 주고 장을 튼튼하게 한다. 칡의 순을 말린 갈용(葛茸)은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데 쓰이기도 한다. 칡가루는 갈분(葛粉)이라고 하며 갈근에 비해 기운이 차가운데, 갈증을 멎게 하고 대소변을 잘 보게 하며 어린이가 열이 나면서 명치끝이 아픈데 쓴다.


오래 된 사당인 충민사에서 내려다보면 해수욕장에 깔려 있는 흰 자갈이 햇빛에 눈부시고, 푸른 바다와 대비되어 강렬한 인상을 준다. 충민사는 조선 중기의 임경업 장군과 관계 있는 사당이다. 임경업 장군이 병자호란의 치욕을 당하고 청나라를 치기 위하여 명나라로 가던 중 이 섬에 들러 가시나무로 조기를 잡았다는 전설적인 일화를 기념해 해마다 주민들이 풍어를 기원하는 제사를 지낸다.


일반 낚시 또는 가짜 미끼를 이용하는 루어낚시법을 통해 잡힌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서해나 남해로 흐르는 강의 중·하류에서 낚을 수 있다. 납지리를 이용한 요리는 많지 않지만, 술을 많이 먹거나 몸이 피로한 경우에 납지리를 손질하여 국을 끓여서 먹기도 한다. 단백질, 무기질 등이 많고 지방분은 적어서 영양가는 있지만, 조리를 하지 않고 날로 먹을 경우 간흡충과 같은 기생충에 감염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한다.


비어를 이용한 칵테일이 다수 있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비어 본래의 쌉쌀함과 상쾌함을 살려 완성한 것이 이 칵테일이다. 화이트 와인에 소다수로 만드는 칵테일 '스프리처'에서 소다수를 비어로 바꾼 레시피이다. 비어와 화이트 와인의 배합을 조절해 자신의 기호에 맞게 만들 수 있어서 '마이 비어 스프리처(my beer spiritzer)'를 만드는 재미도 있다. 비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칵테일이다. 좀더 맛있게 마시기 위해서는 글라스, 화이트 와인, 비어 모두를 아주 차게 식혀 두는 것이 포인트이다. 아주 차게 식힌 고블렛 글라스에 얼음을 넣고 화이트 와인을 부은 다음 비어를 채워서 가볍게 젓는다.

3단 아케이드의 높이는 아랫단 22m, 가운뎃단 19m, 윗단 8m이고, 너비는 아랫단 6.4m, 가운뎃단 4.5m, 윗단 3m이다. 아랫단은 전체길이가 142m이고 아치 6개로 이루어졌으며, 가운뎃단은 길이 242m, 아치 11개가 있다. 윗단에는 간격이 각각 4.8m인 아치 35개가 있다.

곳곳에 암초가 많아 해안을 선박으로 운행하는 것은 위험하지만,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크고 작은 70여 개의 섬들을 위주로 관광시설이 발달하였다. 북부의 케언스 부근에는 산호초에 열대수족관을 만들고 해저에서 수중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였다.

관광안내 센터에는 여러 동물들과 모래언덕의 형성과정에 대한 재미있는 과학시설, 인공바람을 만들어서 실제 모래언덕이 쌓이는 것을 관찰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시뮬레이션 과학모델까지 있어 아이들 교육에 좋다.

산중에는 연주암(戀主庵:경기기념물 20)·자왕암(慈王庵)·불성사(佛成寺)·삼막사(三幕寺)·관음사(觀音寺) 등의 산사(山寺)와 과천향교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삼막사는 원효·의상 등의 고승들이 수도하였다고 한다. 산정에는 기상청의 기상 레이더 시설이 있다. 관악산은 높은 산은 아니지만 산세는 험한 편이고 골짜기 마다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주는 곳으로 예전부터 금강산에 비교되었다. 서울 도심에서 가까워 주말이면 많은 등산객이 찾는다. 매년 봄 철쭉제가 열린다.

버크셔에서 남동해안을 향하여 뻗어나간 백악층 중앙에 있으나, 표면은 점토와 모래의 혼합토로 덮여 있다. 이것은 브리튼섬이 유럽 대륙과 육지로 이어져 있던 무렵에, 호수로 주입되는 많은 하천에 의하여 운반된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지반이 비교적 약하여 근년의 건축기술이 발달하기까지 고층건축에는 부적당하다고 생각되어 왔다.

대전광역시와 금산군 경계 만인산 기슭에 있으며, 맑은 계곡과 활엽수가 울창한 산림을 이루고 있다. 만인산은 조선시대에는 산세가 수려하여 태조와 왕자의 태를 모셨고, 정상에 봉수대가 있어 삼남을 잇는 통신의 요충지였다. 휴양림은 자연능선을 이용하여 가족휴양지구, 청소년지구, 피크닉지구, 푸른학습지구 등으로 나누어 조성하였다.

중앙의 좁은 지협부를 중심으로 북부와 남부로 나누어지는데, 북부는 해안선이 완만한 데 비하여 남부는 동쪽에 만(灣)이 있다. 최고점인 옥녀봉(玉女峰)을 비롯한 산지가 발달하였으며, 주민들은 주로 밭농사를 짓거나 수산업에 종사한다. 봄·여름에 주변 바다로 난해성 어류가 모여들어 좋은 어장을 이룬다.

곶감을 얇게 저며 썰어 꿀에 재었다가 밤소를 넣고 싸서 잣가루를 묻혀 낸 것으로 《규합총서(閨閤叢書)》에 기록되어 있다. 단자는 찹쌀가루를 반죽하여 삶거나 쪄낸 떡 안에 꿀을 섞은 팥이나 밤 또는 깨를 소로 넣고 동그랗게 빚어서 꿀을 바르고 고물을 묻힌 것을 말하는 것으로 웃기떡으로 많이 쓰인다. 단자는 손이 많이 들어가지만 맛과 모양이 좋아 다과상이나 교자상에 내거나 고물이 있는 고임떡에 '웃기'로 장식하는데 많이 썼다. 단자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대추단자, 감단자, 쑥구리단자 등으로 불린다.

장항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웅천역과 판교역 사이에 있다. 서천화력선이 분기한다. 1931년 8월 1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2007년 여객 영업을 중단하였다. 화물, 승차권발매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소속으로 충청남도 보령시 주산면 창암리 332에 있다.

일반적으로 조선의 왕릉은 상·중·하계의 3단으로 구성되고, 장명등은 중계의 중앙에 세우지만 특이하게도 예릉의 장명등은 하계 가장 끝에 서 있는데 이는 조선 왕릉에 있어 유일한 배치법이다. 장명등의 지붕 위에는 둥근 파문이 여러 겹으로 겹쳐 있고, 가운데의 원형 틀 안에 꽃문양을 새겨 넣어 전체적으로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열매는 삭과로 세모난 달걀 모양이며 9∼10월에 익는다. 빛깔은 갈색이며 끝이 뭉뚝하고 화피조각과 길이가 같다. 종자는 길이 0.5mm 정도로 매우 작다.일본에서 많이 재배하는데 다다미 판 위를 덮는 자리 재료로 쓴다. 그 밖에 방석·돗자리 등의 재료로 쓴다. 생약 등심초는 줄기 속을 말린 것으로 한방에서는 진통·이뇨·지혈 등에 처방한다. 한국(전라남도)·일본·타이완·중국·헤이룽강·북아메리카 등지에 분포한다.

인도의 로부스타(Robusta) 커피로 프리미엄급 인스턴트 커피에 주로 사용된다. 커피의 수확은 11월~2월에 이루어지며,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한다. 인도에서는 아라비카(Arabica)와 별도로 습식 로부스타 종의 스크린(Screen Size)에 따라 등급을 구분하는데 카피 로얄(Kaapi Royale)은 최고 등급인 스크린(Screen Size) 15 이상의 파치먼트 AB(Parchment AB)이다.

옛날에 서로 사랑하는 사이인 만석이와 연순이가 살았다. 어느날 만석이가 전쟁터에 가게 되어 둘은 잠시 헤어지게 되었는데 그 사이 연순이는 부모의 강압에 못이겨 다른 사람과 토토주소 혼인을 하게 되었다. 혼인식날 몰골이 상한 만석이가 찾아왔고 그 모습을 본 연순이는 첫날밤에 신방을 뛰쳐나와 만석이를 몰래 만났다. 둘은 이 폭포에 이르러 이승에서 못다 한 사랑을 저승에서 마저 하자며 폭포 아래로 떨어져 죽었고, 그 뒤부터 폭포 이름이 만연폭포가 되었다고 한다. 주변에 만연사지·안양산휴양림·운주사·화순향교·화순온천·화순고인돌군 등 유적지와 관광지가 많다.

Report this page